TOURIST SPOT
근처 주요 관광지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
백사장해수욕장
안면도 연육교를 지나 4km쯤 남서쪽으로 내려가면 백사장포구에 이르는데 이 포구의 인근에 흰모래밭의 백사장 해변이 있다. 해변은 은빛 모래로 끝없이 길게 뻗어있어 썰물 때면 수평선으로 변하며, 간만의 차가 심하나 안전하고 수온이 알맞아 늦은 여름까지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자료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 korean.visitkorea.or.kr)
-
쥬라기 박물관
충남 태안군 남면에 위치한 안면도 쥬라기박물관은 국내 최대의 공룡 화석 진품을 보유한 자연사박물관이다. 2011년 7월 5일 개관하여 연평균 20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서해안의 대표 공룡박물관이다. (자료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 korean.visitkorea.or.kr)
-
안면도 자연휴양림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국내 유일의 소나무 단순림으로서 수령 100년 내외의 안면 소나무 천연림이 430ha에 집단적으로 울창하게 자라고 있다. 고려 때부터 궁재와 배를 만드는데 주로 사용하였으나 도남벌이 심해지자 왕실에서 특별관리하였으며, 1965년도부터 충청남도에서 관리하고 있다. (자료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 korean.visitkorea.or.kr)
-
방포해수욕장
방포해수욕장은 모래질이 좋고 야영하기에 좋아서 조용한 가족휴양지로 최적이다. 해수욕장 양쪽에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 등 전설이 담긴 기봉이 있으며, 천연기념물 제138호로 지정된 모감주나무 군락지가 있는 지역이다. (자료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 korean.visitkorea.or.kr)
-
안면암
안면암은 대한불교조계종 금산사의 말사다. 사찰의 역사는 오래되지 않았으나 태안을 방문한 여행자들이 거의 들렀다 가는 필수 탐방 코스다. 그 이유는 사찰 앞쪽으로 펼쳐진 바다 풍광을 보면 바로 알 수 있다. (자료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 korean.visitkorea.or.kr)
-
간월암
간월암은 부석면 간월도리에 위치한 작은 암자로 조선 초 무학대사가 창건하였으며 송만공 대사가 중건하였다고 전해진다. 다른 암자와는 달리 간조 시, 육지와 연결되고 만조 시, 섬이 되는 신비로운 암자로 만조 시 물 위에 떠 있는 암자처럼 느껴진다. (자료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 korean.visitkorea.or.kr)


